SCCM 2007의 Proxy management point SystemCenter2008. 11. 15. 11:22
Proxy management point는 Parent primary site의 Default management point로의 Proxy 역할을 수행하는 Secondary site에 설치된 Management point다.
일반적으로 Proxy management point는 Secondary site의 Boundary에 속하는 클라이언트가 Parent(Primary site)의 Default management point를 Management point로 할 때 느린 네트웍 구간을 통한 과도한 트레픽을 막기위해 사용된다.
Secondary site의 Boundary에 속하는 클라이언트수가 증가할 수록 Primary site의 Default management point와 통신하기 위한 네트웍 트레픽이 증가하게 된다. Proxy management point가 없는 경우 이러한 느린 네트웍 구간의 트레픽 증가는 네트웍 용량 초과를 발생시킬 수 있다.
Secondary site에 Proxy management point를 설치하면 Secondary site의 Boundary에 속하는 클라이언트는 Proxy management point로 데이터(S/W 배포 패키지, 콘텐츠 위치, 인벤토리 데이터, Discovery 데이터, 상태 메시지)를 보내게 된다.
Proxy management point는 클라이언트의 정보를 Secondary site 서버의 inbox로 전달하고 클라이언트의 데이터는 압축되서 일반적인 site간 통신을 통해 Primary site로 보내진다.
만약 Secondary site에 Proxy management point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클라이언트의 정보는 압축되지 않은 상태로 직접 Primary site의 Default management point로 전송되게 된다.
Proxy management point는 클라이언트의 정책 요청에 대해 직접 응답하지 않고 모든 클라이언트의 요청은 Primary site의 Default management point로 보내진다. 그러나, Proxy management point는 클라이언트의 정책 내용을 Cache한다. 만약 클라이언트가 요청한 정책 내용이 Secondary site의 클라이언트에서 다운로드 받았던 것이라면 Proxy management point는 Secondary site의 클라이언트로 정책 내용을 보낸다.
즉, 클라이언트는 정책에 대한 내용을 Primary site의 Default management point에서 다운로드 받고 Proxy management point는 이후의 클라이언트 요청에 응답하기 위해 Cache하게 된다.